HOME > 패션정보 > 패션트랜드
 

로맨틱하고 우아한 페미닌룩을 대표하던 봄,여름의 화이트 물결이 이번 가을 시즌에는 블랙이 주요색상으로 부각되면서 '로맨틱 미니멀리즘'이 유행할 전망이다.


심플하고 절제된 미니멀한 라인에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로맨틱 스타일을 매치한 믹스 앤 매치가 주요 포인트.
80년대 유행하던 남성적이고 심플한 테일러드룩 정장에 화려한 디테일로 장식된 블라우스, 고급스러운 골드 악세서리로 마무리하는 것이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그레이와 블랙이 주요 색상으로 부각된 이번 시즌에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를 와인, 레드, 블루와 같은 색상의이너웨어에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운 여성미를 부각시키는 것이 포인트이다.
가을 필수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는 베이직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목선과 허리라인이 강조된 고급스러운 스타일이 유행이다.


울, 트위드와 같은 전통적이고 고급스러운 소재가 강세로 플라워 프린트나 바로크 시대의 문양으로 장식된 쟈가드, 영국풍 체크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가을 세아뜨에서 선보인 플라워 쟈가드 재킷과 점퍼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목받는 색상은 골드와 레드로 강렬하고 화려한 레드는 톤온톤 레이어드, 블랙과 콘트라스트로 매치, 에나멜이나 메탈소재와 매치해 소재 자체의 반짝임을 강조하는 등 코디하기 힘들다는 레드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메이크업에서도 섹시한 레드 립스틱유행으로 자리잡고 있다.
샤넬, 구찌 등 세계적인 브랜드에서 골드 드레스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는데 이러한 영향으로 금사와 메탈릭소재를 가미한 블라우스나 재킷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골드 패션은 일반인들이 소화해 내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우므로 골드 벨트나 목걸이, 가방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패션리더가 될 수 있다.


지난 시즌에 이어 볼륨감 있는 실루엣이 중요한 패션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다.
블라우스는 소매의 볼륨감을 살리거나 프릴과 러플, 레이스 등의 장식으로 화려한 스타일이 꾸준히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이며,부드럽고 둥근 어깨라인에 허리라인 아래로 스커트의 폭이 넓어지는 A라인 스커트와 같이 여성스러운 라인이 부각되고 있다.
유행했던 형태감 있는 볼륨은 실크, 울, 저지, 벨벳,새틴소재와 믹스되어 흐르는 듯한 자연스러운 실루엣으로 변신했다.
상의는 볼륨감 있게, 하의는 슬림하게 입어 글래머러스한 Y라인을 만드는 것이 이번 가을 포인트.
예를 들면 볼륨감 있는 러플 블라우스에 타이트한 펜슬 스커트를 입으면 여성적이면서 세련된 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다.

허리라인에 자신이 있는 여성이라면 상의는 러플로 장식되고 소매가 풍성한 화려한 블라우스에 하의는 몸에 딱 붙어 각선미를 살려주는 펜슬스커트로 오피스 레이디룩을 연출하면 세련되면서 로맨틱해 보일 수 있다.

반대로 허리라인에 자신이 없는 여성은 허리부분이 여유 있으면서 힙을 덮는 니트를 입고 레깅스를 신은 후 편안한 플랫슈즈로 마무리하면 올 가을 초특급 Y라인 패션으로 연출할 수 있다.